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계양구소아편도아데노이드수술 하나교차가 심해지는요즈음 편도건강 지키는법!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0:42

    >


    안녕하세요 계양구 소아편도 아데노이드 수술 전문 BS코어입니다.유아편도가커져서밤새코를골았다는본인의열이잠을잘못자는유아를보면서감정이아프다고하시는분들이많을것입니다. 역시 심한 코골이는 성장을 막는다는 스토리도 있고 편도를 제거해야 하나 감정하는 부모도 많은데, 어린 본인이 수술을 받는 것도 두려워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


    편도는 한쪽 반으로 목젖 양쪽에 위치한 구개편도, 혀뿌리에 있는 설편도, 귀와 연결되는 통로에 위치한 이관편도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들은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통로를 둥글게 감싸고 있어 공기를 통해 들어오는 항원에 반응하고 이를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만들어 분비하는 면역기관입니다.


    >


    편도는 출생과 동시에 증대하기 시작하는데 5세 전후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춘기의 앞으로는 점차 퇴화하기 시작합니다.그럼 편도 수술은 어떤 경우에 해야 할까요?소아의 경우 연령이 증가하면서 편도의 크기는 감소하기 때문에 3~4살 이전에는 먼저 수술을 시행하지 않고 경과를 관찰하는 것입니다


    >


    수술의 적응증은 절대적이지 않우쟈 신 편도의 디 컵함 편도 주위 농양 등의 합병증이 발발하고 잘 낫지 않았을 경우에는 치열한까지 이상을 줄지도 모르고 수면 무호흡증을 일으킬 경우 1년에 5회 이상 재발하고 재발성 편도염의 경우는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


    수술을 하면 면역력이 떨어질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편도는 영유아 때 면역을 담당하지만 성장함에 따라 다른 면역기간의 발달로 그 기능이 상실됩니다.또한 현재까지 진행된 국내외 연구에서 편도선 수술을 시행하여 면역계 기능이 저하되었다는 보고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니 걱정 마십시오.그러면 편도염에 좋은 음식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편도염은 세균에 의해서 편도 조직에 염증이 생성하는 것으로 소리식을 삼키고 내 이야기할 때 심한 통증을 1우키묘 현기증, 고열, 두통, 무기력증, 발열 증세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


    이에 앞서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관지 점액 분비 기능을 활성화하고 점막의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편도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또 감기 기운이 있는 본인의 목이 아플 때 별도의 물을 밥으로 해주는 것도 좋지만 도라지차를 밥으로 만들면 목을 달래주므로 목감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둘째, 모과차가 있는데 모과차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편도염을 완화시키는 데 모과차의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또 카린은 천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폐렴 기관지염 감기 등 기침이 심할 경우 밥을 하면 가래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이밖에도매실,유자차등다양한음식이편도에도움이되는것으로알려져있습니다.1교차가 점점 나빠지는 요즘 편도의 건강에 유의했으면 합니다^^계양구 소아편도의 아데노이드 수술 관련 문의는 BS코어를 찾아보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