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첫3서 크고 아름다운 볼륨조절 HUD 사라질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23:06

    >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볼륨을 높일 때 화면 한가운데에 큰 볼륨 조절 HUD(Head Up Display)가 팝업되는 바라다에 중요한 장면을 놓치신 적 있으신가요? 어린이용 아이폰 이용자라면 아마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


    이런 일은 사소한 불만이지만..폰 시리즈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계신 분이면 더 고스 될 수 있는 1입니다. 큰 HUD 덕분에 볼륨을 확인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그것이 화면의 중앙을 가리기 위해 짜증이 날 때도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컴퓨터까지 스마트 기기 개발자들의 커뮤니티인 XDA에서 이 짜증나는 본인은 볼륨 조절 HUD 사고가 곧 해결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


    IT매체 폰아레이봉잉눙 2월 191 XDA포럼 회원인 맥스 와인 바흐(Max Weinbach)의 트윗을 인용하고 애플의 새로운 무바 1운영 체제인 iOS 13에서 볼륨 조절 HUD가 사라질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폰아레 본인은 그동안 아폰 이용자 사이에서 화면을 가리는 볼륨 조절 HUD에 대한 불만이 제기돼 왔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에서는 "솔직히 크고 바보 같다(tbhit's big and goofy)"며 "(각각의 앱) 개발자들에게 볼륨 조절 UI 변경에 관한 책이 모든 것을 떠넘긴다"는 평가도 본인이었습니다. ​만 아니라 유튜브 넷플릭스 등 1부 앱에서는 기본적인 볼륨 조절 HUD이 없어 작은 막대 모양의 볼륨 조절 막대들이 구석에 본인 오기 때문에, 화면을 해1번 적습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가 다양한 앱을 오탈소 1관왕성 없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결미하여 큰 볼륨 조절 HUD 제거는 아폰 사용자에게 좋은 뉴스가 될 것 같네요.


    >


    다만 언제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아이플이 해당 기능의 제거(또는 변경)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기 전까지는 그냥 내 소문으로 받아들여야죠. 와인바흐도 괜찮은 트윗에 붙은 이 정보를 어디서 얻었느냐는 질문에 정보원(asource)이라고만 짧게 대답했기 때문입니다. ​


    >


    한편 애플이 올해 안에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iOS것 3의 주요 기능으로는 OS의 테마 모드를 어두운 색을 중심으로 바꾸어 줄 다크 모드, 복수의 앱을 동시에 한 화면에 열어 사용하는 스플릿 뷰(Split View, 분할을 보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모드적인 디자인이 수정될 것이라는 예상도 자신 있습니다. 와인 바흐는 새로운 iOS것 3이 '획기적(ground breaking)'으로 예상했으나 자세한 설명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iOS것 3은 올해 WWDC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고 WWDC는 온 6월 3일 개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한 iOS것 3의 정식 버전의 배포는 그 이후가 될 테니까 그때까지는 ' 크고 바보 같은 '가운데의 볼륨 조절 HUD가 나서도 참지 않으면 안 됩니다. ​텍 플러스 에디터 차주화 tech-plus@naver.com


    >



    댓글

Designed by Tistory.